본문
혈액암 초기증상과 완치율
혈액암 증상_급성, 만성 및 완치율 알아보기
| 백혈병 초기 증상
식욕상실/뼈 통증/쉽게 멍이 듦/열/빈번한 감염/두통/심한 출혈/관절의 통증/식은땀/호흡 곤란
근본적인 백혈병 원인을 찾지 못했으며, 다만 여러 요인이 백혈병 발병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소아 백혈병
어린이는 성인처럼 쉽게 자신의 증상을 설명하지 못하기 때문에 소아에서 백혈병의 징후를 인식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몇 가지 징후와 증상은 다음이 포함됩니다.
식욕 상실/잇몸 출혈 /뼈 통증/현기증/잦은 출혈/쉽게 드는 멍/다른 감염 징후가 없는 발열/잦은 기침/사라지는 데 더 오래 걸리는 것처럼 보이는 빈번한 감염/계속 재발하는 감염/관절 통증/호흡 문제/발진/겨드랑이 아래, 쇄골 위 또는 사타구니에서 느낄 수 있는 부어오른 림프절/설명할 수 없는 피로/의도하지 않은 체중 감소
이러한 증상의 대부분은 독감, 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 또는 폐렴과 같은 다른 아동기 질병의 증상과 유사하니 주의.관찰이 필요합니다.
2. 성인의 증상
성인의 백혈병 증상은 일반적으로 몸이 좋지 않은 느낌부터 면역 체계 기관인 비장 문제로 인한 복부 팽창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1) 비특이적 증상
간혹 독감과 유사한 증상이며 이러한 증상은 일반적으로 신체의 혈구 파괴와 질병과 싸우는 데 필요한 에너지의 증가로 인해 발생합니다.
식욕 상실 / 열 / 식은땀 / 원인을 알 수 없는 체중 감소
2) 복부 팽창
백혈병 세포가 증식함에 따라 비장과 간에 축적되기 시작하며, 과잉 세포가 기관을 비대하게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복부 팽만감이나 부기가 생깁니다.
3) 출혈 문제
백혈병은 지혈을 돕는 혈액 세포 유형인 혈소판을 파괴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베인 상처가 있는 경우 출혈이 더 쉽게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잇몸 출혈이나 코피가 자주 날 수 있습니다.
4) 뼈 또는 관절 통증
뼈 근처나 내부에 축적되어 원인을 알 수 없는 뼈나 관절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둔한 통증부터 심한 통증 및 불편감까지 다양합니다.
5) 감염 발생률 증가
낮은 백혈구 수로 인해 더 높은 감염율 및 발열이 발생합니다.
6) 림프절 확대
림프절은 신체의 체액과 잠재적으로 유해한 물질을 걸러내기 때문에 신체 면역 체계의 핵심 요소입니다. 백혈병 세포가 퍼지고 증식하면 신체의 림프절에 도달할 수 있고 피부 아래에 덩어리가 만져질 수 있습니다. 이는 림프절 비대가 발생한 경우이며 발생 부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타구니의 양쪽 / 목의 측면 / 팔 아래
7) 상대정맥(SVC) 증후군
흉선의 T 세포에 영향을 미치는 일종입니다. 흉선은 면역 및 내분비계 기관으로 작용하는 기관 근처의 샘인데 백혈병 세포가 흉선에 존재하면 샘이 부풀어 오르기 시작하고 SVC에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 SVC에 대한 흉선의 압력으로 인해 정맥에 혈액이 역류하여 현기증, 두통 및 가슴, 팔, 얼굴 및 목의 부종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정맥으로부터의 영향을 받은 혈류 때문에 사고와 의식의 변화를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SVC 증후군은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한 백혈병의 심각한 의학적 합병증입니다.
|급성 및 만성의 증상
백혈병은 급성 또는 만성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급성 백혈병은 갑자기 발생하고 암세포가 빠르게 증식하는 반면, 만성 질환은 천천히 발달하는 암세포로 인해 발생하며 증상이 나타나기까지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급성 및 만성 백혈병은 몇 가지 유사점이 있습니다. 둘 다 독감과 유사한 증상 즉, 미열과 피로 및 몸이 좋지 않은 일반적인 증상을 유발합니다.
급성 백혈병 증상: 뼈가 아픔 / 치유가 느린 상처/ 쉬어도 나아지지 않는 피로/사라지지 않는 감염/관절통/미열/식은땀/창백한 피부/점상출혈이라고 부르는 피부 아래의 작은 빨간 점
만성 백혈병 증상: 빈혈증/식욕 상실/왼쪽 상복부의 불편함/ 팽만감/ 쉽게 멍이나 출혈이 나고 피로함/만지면 아프지 않은 림프절 비대/열/식은땀/체중 감량
화학 요법: 면역 조절 약물/면역억제 요법/비장의 수술적 제거인 비장절제술/ 줄기세포 이식
급성 전골수성 백혈병 환자의 70% 이상이 완치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빠른 진단이 중요합니다.